상담이란
내담자가 상담전문능력을 갖춘 상담자에게 현재의 어려움이나 도움받고 싶은 내용을 말하는 것으로 상담자와 내담자가 그 어려움이나 문제를 해결해 가는 데 적극적으로 협력하는 과정입니다. 그러기에 내담자는 적극적으로 상담과정에 참여할 때 상담의 효과는 더 커질 수 있습니다.
내담자의 자율권
- 내담자는 상담을 시작, 진행, 중단할 권리가 있습니다.
- 이에 대해 상담자와 협의, 협조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.
- 상담 계획이나 방법, 종료시점 등에 관해서 궁금할 때는 상담자에게 언제든지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.
상담의 구조
- 상담은 주 1회 50분 기준이며 3회기를 기본상담으로 진행됩니다.
- 기본회기(3회기)를 연장할 때는 최대 5회기까지 연장할 수 있습니다.
- 2회이상 사전 연락 없이 상담에 불참하는 경우에는 상담이 조기 종결됩니다.
상담료
본 센터에서 진행되는 상담은 무료입니다.
비밀보장
- 상담자와 내담자는 상담내용에 관해서 상담자와 내담자의 동의 없이는 어떠한 내용도 발설하지 않을 것을 약속합니다.
- 단, 급한 위기상황(자살, 자해 또는 살해, 폭력과 관련된 위험 등)이나 법이나 규정이 정하는 범위(법원 및 경찰서의 요청 등)에서는 비밀보장이 지켜지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.
기록, 녹음(녹화)에 관한 사항
본 센터는 내담자와 상담자의 안전을 위하여 전화상담시 녹음을 하고 있습니다.
녹음된 자료는 상담 종결 이후 6개월 내에 폐기 됩니다. (단, 본 센터는 기록된 문서는 5년 이내 폐기)